[현장영상] 이강인은 ‘예술 축구’, 국회는 ‘침대 축구’!!!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 진출의 새 역사를 쓴 대표팀에 대해 국민들의 성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도 대표팀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13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강인 선수를 언급하며 "우리 정치권이 이강인 선수 같은 모습을 갖춰야 한다”고 밝히며 “속도와 거리, 타이밍 삼박자 골고루 갖춘 자로 잰듯한 예술의 경지에 이른다는 평가를 받는 이강인 선수의 패스처럼 적재적소에 정확한 규모로 타이밍을 맞춰 추경을 수립하는 역할을 국회가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어제(12일) 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이제 결승 진출했는데 굉장히 답답한 국민들에게 또 다른 기적의 드라마를 만들어 주길 기원한다"며 "다시 한번 우리 청춘 영웅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국회도 축구 대표팀처럼 국민들에게 기쁨을 줘야 하는데, 현실 국회는 '침대 축구'로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주고 있다며 국회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Channel: KBS News
Tags: 이강인, U20, 국회, 침대축구, 국회 정상화, 나경원, 국회의원, kbs, news, 뉴스, 이강인 하이라이트, 이강인 패스, u-20, 이강인 볼터치, 추경, 추경예산, 예술축구, 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