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먹을만했다(?)"···6년 전 데뷔 무대 보면서 경악하는 방탄소년단

월드 와이드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자신들의 '뽀시래기' 시절을 마주했다. 지난 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6년 전 자신들의 데뷔 무대 영상을 보는 방탄소년단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발매된 데뷔 앨범 '2 COOL 4 SKOOL' 수록곡 'We Are Bulletproof Pt.2', 'No More Dream' 무대를 지켜봤다.
영상 속에는 풋풋한 모습으로 격렬한 안무를 소화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겼다. 지금 보면 사뭇 촌스러운 의상과 격양된 무대매너에 놀란 걸까. 멤버들은 저마다 앓는 소리를 내 웃음을 자아냈다.
진은 민소매를 입은 자신을 가리키며 "나 그때 왜 민소매를 입혔을까", "어휴 내 겨드랑이"라며 한탄했다.
지민은 "나 왜 저랬을까 진짜"라며 어쩔 줄 몰라 했으며, RM은 "난 왜 자꾸 머리를 만지냐"라고 헛웃음을 내뱉었다.
제이홉의 파격적인 레게머리를 본 멤버들의 질타(?)도 이어졌다. 이들은 "저 머리는 지금 봐도 과하다", "욕먹을만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멤버들도 고개를 돌리고 만 데뷔 무대의 정체는 하단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annel: BTS -방탄소년단 x ARMY
Tags: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알엠,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