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건강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키자~! 건강백세~~♬

★좋아요~와 구독하기 ~는 여러분의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키자~!

#전립선비대증 # 전립선치료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비뇨기계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중년 남성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원인이 비뇨기계질환이다. 특히 전립선비대증은 50대 절반, 60대의 60%, 70대의 70%가 경험한다. 전립선비대증이 있으면 소변을 보고 나서 찝찝한 잔뇨감, 빈뇨, 긴박뇨 등으로 삶의 질이 떨어진다.

비뇨기계질환은 나이 들수록 흔해져 과거 노인성 질환으로만 여겨졌지만, 사실 생활습관 개선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증상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오늘은 예방 가능한 운동과 식이요법, 절대 피해야할 생활습관들을 알아보자~


다음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한 생활 운동 수칙들이다.

첫째, 체온과 비슷한 섭씨 35~40도 안팎의 따뜻한 물에 몸을 배꼽까지 담그고, 하루 10~20분 정도 좌욕하면 통증완화와 회음부의 긴장된 근육 이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 통증이 있는 회음부나 하복부를 반복 지압하면서 괄약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둘째, 정면을 보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힌 채 천천히 엉덩이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운동을 하루 10회 정도 반복하면 골반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 정면을 보고 누워서 목 밑에 타월을 깔고 무릎 아래에는 베개를 대고 누워서 등이 바닥에 완전히 붙게 한 다음 등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셋째, 오래 앉아있는 것을 피하고 2시간에 15분씩 규칙적인 휴식을 취한다.

골반근육 운동을 통해서도 마찬가지로 전립선을 강화시킬 수 있다. 몸의 치골에서 꼬리뼈로 이어지는 골반근육(PC근육)은 방광에서 소변이 새는 것을 막을 때 이용된다. 전립선 강화를 위해 PC근육을 강화시키는 PC운동은 꾸준하게 하면 전립선 강화는 물론 성기능을 좋아지게 할 수 있다. 방법은 복근과 허벅지 근육은 움직이지 않고 소변을 보는 것처럼 생각하면서 항문 주변 근육을 수축과 이완하는 동작을 하루 100~200회 6개월 이상 하면 된다.

넷째,운동은 일주일에 3회 30분씩 조깅이나 등산 등 유산소운동을 하는 게 좋다.
특별히 시간 내 하기 어렵다면 계단 오르기나 점심식사 후 산책,
퇴근 시 한 정거장 전에 내려 걷기 등이라도 시도해야 한다.





다음은 전립선 비대증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을 알아보자
------------------------------------------------------------

전립선 예방과 치료에 좋은 음식10가지

1.강황
강황에는 전립선암과 각종 암을 항암을 도와주는 커큐민 성분이 있어 전립선 종양과 암 치료제로 이용되고 있을 정도로 오랜 기간동안 염증 치료에 쓰여왔다.
2. 블루베리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이 강력한 항산화작용과 항암작용, 심혈관계 질환 예방, 신경 보호 효과가 있다.
3.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레티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눈 건강과 폐 건강에 매우 중요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전립선을 보호해준다.
4. 호박씨
전립선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50대 이상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전립선 비대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호박씨에 함유되어 있는 오일 성분이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아연과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5. 굴(석화)
굴은 조개류 가운데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가 쉬워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으로좋은 식품이다.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비타민 A, B1, B2, B12, 철분, 동,망간, 요오드, 인, 칼슘 등이 많은 산성 식품이기도 하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아연이 많이 들어 있어 평소 꾸준히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 치료한다.

6. 마
한방에서는 전립선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마(麻)를 꼽는다. 이는 일찍이 음기를 보하고,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의 허리를 강화시켜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요리에첨가해도 좋고, 특히 생으로 갈아마시면 효소작용이 활발해져 더 큰 효능을 꾀할 수있다.

7. 마늘
마늘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전립선염과 방광염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도 향상시켜 주는 식품이다. 한의학에서 마늘은 습을 제거하고 뭉친 것을 풀어주며 더운 성질로 차가운 것을 쫓아내고 비위를 건강
하게 한다. 마늘은 천연 면역 기능 촉진제이다.마늘은 우리몸의박테리아 감염에 대항하여 싸울 때 도움을 주므로 전립선 염증에도 좋다. 또한 마늘에는 아존과 알리신 이라고 불리는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유리기와 독소에 의한 전립선의 손상을 막아준다고 한다

8. 가지
가지는 열을 내리게 하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어 민간요법의 약재로도 많이 이용되는 식품이다. 전립선 비대증으로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하루 한번씩가지를 먹으면 좋다.
9. 검은콩
검은콩에서 추출한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콩은 다른 어떤 식물보다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이소플라본 이라고 알려진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 영양소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조절하여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10.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전립선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데 필요한 영양소들과 산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다.

-------------------------------------------------------]
전립선 건강에 이것만은 꼭 피해야할 생활수칙

첫째, 음주를 자제해야 한다. 술 안에 있는 알코올은 전립선 자체를 붓게 하고 소변을 진하게 만들어 방광을 자극한다.

둘째,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한다.
아주 매운 음식물도 방광을 자극할 수 있다. 다른 약물을 복용할 때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또한 감기약에는 전립선 증상을 악화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셋째. 장시간 사이클을 타거나 오래 앉아 있지 않도록 한다.
소변을 참지 말며 적당한 물을 마시는 것은 좋으나 야간에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하고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온욕은 대단히 좋은 예방이자 치료법이다

넷째.고 콜레스테롤, 고지방 식사는 되도록 멀리 한다.
치즈,고열량의 육류는 가급적 줄이고 카페인이 높은 음료도 피해야 한다.
적당한 운동량으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라.... 라는 말처럼..

평소 건강에 유익한 운동과 좋은 음식 드셔서 100세 인생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


Channel: wit008007
Tags: 노래.웃음., 공연., 소팔메토, 중년의건강 성기능 증강, 성기능 강화, 비아그라, #전립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