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역 연기를 아역 배우가 아닌 전문 성우가 해야 하는 이유(Voice acting comparison:Child actor vs Professional voice actor)

아역 배우 연기에 대한 저의 생각은 댓글에 고정시켜놨습니다.
플라워링 하트 1기에서 주인공들 연기를 아역 배우가 했고, 2기에서는 성우가 했습니다. 그래서 한 번 비교해봤습니다.

이 영상이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볼 줄은 전혀 예상도 못했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반응해 줄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아마도 제목과 썸네일이 약간 어그로성?이 있어서 그런 것일지도...)
사실, 제목이 다른 사람 취향 무시하는 것 아니냐면서 제목 바꾸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쪽지까지 받기도 했었는데, 사실 제목을 저렇게 써놓기는 했지만, 저도 아역 배우가 더빙했을 때 결과물이 좋다면 당연히 칭찬합니다. 실제로 저는 위 영상에서 플라워링 하트 1기에서 아리 역할을 맡은 아역배우 분께서는 연기를 나쁘지 않게 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아역배우가 더빙했다고 무조건 까지는 않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 '아역배우치고는 잘했다'가 '잘했다'와 같은 의미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아역배우의 발성이나 발음 등이 대개 아역배우가 캐릭터를 더빙한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아역배우가 자신의 연기를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되거든요. 그래서, 왠만한 디즈니 작품에서 다른 사람들이 아역 더빙을 보고 아주 잘했다고 칭찬을 할 때, 저는 '아 아역 배우가 더빙한 거구나' 이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캐릭터에 아역 배우를 이입시키는 데 조금 시간이 아주 걸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에 반해, 전문 성우가 더빙했을 때에는, 캐릭터에 맞게 목소리와 감정을 잘 조절하여서 아역 배우가 더빙했을 때에 비해 캐릭터에 이입하는 데 시간이 덜 걸리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역배우가 더빙했다고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고, 성우가 더빙했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성우가 더빙할 때가 아역배우가 더빙할 때보다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확률이 더 높기에 성우가 더빙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상 제 의견이었습니다.

Why Child Character should be played by professional voice actor, not child actor


Channel: 큐베다이스키
Tags: 플라워링 하트, 성우, 더빙, 플라워링하트 더빙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