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잡아주는 최고의 식품 15가지와 공기정화 식물 8가지 ~!

★좋아요~와 구독하기 ~는 여러분의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미세먼지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 잡아주는 최고의 식품과 식물

미세먼지란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 물질을 말하는데,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 때나 공장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100㎍ 이상으로 올라가며 심각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맑게 개인 하늘을 보는 날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는데요.
한때는 봄철에만 미세먼지 걱정을 했는데 이젠 1년 내내 미세 먼지가 심합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고 안심할 수 없습니다. 실내에도 포름알데히드, 벤젠과 같은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으로 공기가 오염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좀더 적극적으로 식생활과 실내환경을 개선하여
미세먼지 공포로부터 벗어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미세먼지 잡는 해독식품 15가지!

1. 고등어
중금속이 우리몸에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오메가-3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폐질환의 증상인 호흡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미나리
각종 비타민,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로 혈액을 맑게 해주며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3. 미역 등 해조류
미역에 다량 함유된 알긴산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 등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독성을 해독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4. 마늘
항염작용과 뛰어난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이덕분에 미세먼지속의 중금속의 해독을 도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녹차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탄닌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귤
기침을 삭이는데 좋고 미세먼지속 세균이 활성화되지 못하게 막아줍니다.
귤에 함유된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감기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우리를 괴롭히는 미세먼지를 배출에 탁월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7. 브로콜리
체내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줄기째 먹는게 좋습니다.
8.배
루테올린이 들어있어 가래나 기침을 줄여줍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감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잡는 데 능합니다.
9.녹두
오래전부터 주목받는 해독음식으로 도라지와 배를 함께 갈아 즙으로 마시면 기관지염, 가래 기침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10.생강차
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줍니다
생강의 성분중 진저롤과 쇼가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11.달걀노른자.
달걀의 노른자는 코와 목 그리고 폐에 좋습니다.
호흡기및 폐가 약해서 감기나 천식 비염이 잘걸리는 환자가 꾸준히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13 도라지
가래와 기침을 줄여주고 기관지 점막의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의 섬모운동을 원활히 하며 기관지 점막을 튼튼히 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4. 오미자
성질이 따뜻하며 건조하지 않아 폐에 좋은 작용을합니다
오미자의 신맛은 폐와 신장에 작용해 진액을 보충하고 폐의 기운을 보강합니다.
15.삼백초
삼백초에는 항염작용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플라보노이드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내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다른 약초에 비해 부작용 가능성이 낮아 안전하게 섭최가 가능합니다.

---------------------------------------------


이번에는 창문을 열기가 걱정스럽고 실내 환기가 걱정된다면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한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기본적인 공기정화 효능에 실내 장식용으로도 좋은 공기정화식물8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미우주항공국(NASA)에서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장 우수한 식물로 선발할 만큼 공기정화에 탁월합니다.

크기는 1m 이상이며 음이온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데
우수한 능력을 갖고 있어 거실에 두기에 좋습니다.


2.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알코올, 아세톤,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 다양한 공기 오염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납니다.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만큼
새집이나 도로변 주택·사무실에서
오염된 공기를 정화할 목적으로 키우면 좋습니다.

3. 스투키

스투키는 1m까지도 자라며, 오이처럼 잎이 둥글게 말리면서 길쭉하게 자라는 것이 인상적인 식물입니다. 밤에 공기 중의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능력이 있어 침실에 두면 좋습니다. 물관리가 쉬워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4. 틸란시아

틸란시아는 자일렌 제거량이 ‘최상’ 등급이고, 미세먼지 제거능력이 우수한 공기정화식물입니다. 미세먼지와 자일렌 등의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제거효과에 우수하기 때문에 거실에 놓을 경우 새집증후군 완화효과가 탁월합니다. 먼지먹는 식물 틸란시아는 뿌리가없는 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5.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테이블에 올려서 키울 수 있을 정도로 소형이라 ‘테이블야자’라고 불립니다.

테이블 야자는 페인트, 니스처럼 화학적 유독가스를 정화하는데 탁월하며, 새집에서 나오는 유독 물질 제거 기능과 화장실 암모니아 및 화학적 유독가스 정화 능력이 탁월해 이사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이용합니다.

6. 산호수

산호수는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제거능력이 탁월합니다.

빈 방에 미세먼지를 투입하고 4시간 뒤 측정했더니 2.5µm 이하의 초미세먼지가 산호수를 들여 놓은 방은 70% 줄어들었습니다.

음이온·습도 발생량도 우수해 공부방에 두면 집중력 향상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발생한 음이온은 멀리 퍼지지 않기 때문에 책상 가까이에 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7. 스킨답서스

공기정화식물 가운데 가장 관리하기 쉬운 식물로 손꼽힙니다. 미세먼지뿐 아니라 일산화탄소 제거능력도 뛰어납니다. 스킨답서스의 능력을 십분 활용하려면 주방에 두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가정에서의 일산화탄소는 요리할 때 가장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8. 벵갈고무나무

공기정화식물 중에서 음이온을 가장 많이 발생시키는 식물입니다. 식물에서 발생한 음이온은 양이온을 띤 공기 중 미세먼지와 결합하면서 바닥으로 가라앉는데요.

빈 방에 미세먼지를 투입하고 4시간 뒤 측정했더니 벵갈고무나무가 있던 방은 67% 줄어들었습니다.

벵갈고무나무는 산호수와 함께 농진청이 선정한 미세먼지 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세먼지는 가정에서 요리할 때도 발생할 수 있어 요리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해야 합니다. 환기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요리를 마친 뒤 환풍기라도 5분 이상 가동해야 하며
조리법에 따라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정도도 다른데, 굽기나 튀김요리는 삶는 요리보다 최소 2배에서 최대 60배 많은 미세먼지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부터 가족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정에서부터 좋은 음식과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가야 겠습니다.
미세먼지로부터 탈출~~~^^*


Channel: wit008007
Tags: 노래.웃음., 공연., 미세먼지배출, 초미세먼지예방, 미세먼지예방, #미세먼지,